홈으로
>

학생서비스

>

수상실적/보도자료

수상실적/보도자료

  • 홈    >    
  • 학생서비스    >    
  • 수상실적/보도자료
게시판 보기
2017 한국힐링챌린지 국제요리대회 전원 금상 수상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2017-05-17 15:05:55 조회수 : 501
대구보건대학교 호텔외식조리학부가 최근 경기 수원시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 `2017 한국힐링챌린지컵 국제요리 경연대회`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동유럽조리사연맹(ACEEA, Euro-Toques) 루마니아 조리사협회(ACEEA) 공식 승인대회로, 6월 루마니아에서 열리는 세계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국가대표 예비 셰프 선발전과 함께 진행됐다. 대회에는 국내를 비롯해 미국, 루마니아, 몽골 등 6개국 1천20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단체 라이브 경연에서 5명씩 한팀을 이뤄 3개팀이 출전해 모두 금상을 수상하면서 세계요리경연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티켓을 잡았다.  

특히 호텔외식조리학부 2학년 남예란 학생팀은 아스파라거스를 이용한 소스와 해산물 에피타이저, 불고기소스를 이용한 돼지갈비 메인요리와 생크림 요거트 망고퓨레를 이용한 디저트로 작품을 완성해 심사위원과 관중들에게 큰 주목을 받았다. 

호텔외식조리학부 고범석 교수는 본 대회의 학생지도와 성과를 인정받아 루마니아 조리사협회로부터 우수상과 함께 세계요리경연대회 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 

강석우 호텔외식조리학부 학과장은 “참가 학생들이 시험기간과 준비 기간이 짧아서 걱정을 했지만 실습한 메뉴를 열정적으로 준비해 대회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어낸 것 같다”며 “모든 대회 준비를 함께 동고동락 해준 학과 교수님들의 열정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2016 달라코르테 미나 전국학생바리스타대회
다음글 2017 대한민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 수상